개인정보처리방침

홈버튼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링크하우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버튼”서비스의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기타 개인정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웹사이트(http://www.homebutton.co.kr)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18년 06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항목

1) 필수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이하 같음), 성별, 단말기 정보, 시설물 정보, 공인중개사의 경우 공인중개사 자격증, 임대사업자의 경우 임대사업자 등록증

2) 선택항목

가. 회원가입 시: SNS 계정

나. 임대차 관리 시: 임차인(동거인) 이름, 월세 입금자 이름, 임차인 연락처, 임대 매물 주소, 계약 정보, 계좌정보, 사용자 입금확인 문자

다. 특화된 여러기능 사용 시: 프로필 사진, 초대한 개별 계정 정보, 신분증

라. 유료 서비스 사용시: 물품 전송 하는 자의 휴대폰 번호 및 프로필 정보, 배송 받을 자의 휴대폰 번호, 결제 완료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환불 요청시 환불 계좌번호

마. 서비스 이용시 자동생성 및 수집되는 정보: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제재 및 이용정지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위치정보

2. 수집방법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서비스 실행시 자동수집, 이벤트/프로모션, 협력회사로부터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불편사항 접수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임대차 관리(연체 관리, 입금 확인, 민원 관리, 공실 관리 등), 시설물 관리, 맞춤 및 유료 서비스 제공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계적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 유효성 확인, 광고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제작을 목적으로 개인정보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명시하며, 동의 받은 범위를 넘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 : 주식회사뱅크다

1) 위탁업무 내용 : 자등입금확인 업무 지원 | 무통장 자동입금확인 서비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2. 수탁업체 : 주식회사케이티

1) 위탁업무 내용 :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업무 지원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3. 수탁업체 : 주식회사링크허브

1) 위탁업무 내용 : 임대료 수납 증빙 자료 자동발행 업무 지원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4. 수탁업체 : 페이레터주식회사

1) 위탁업무 내용 : 임대인, 임차인 임대료, 관리비 신용카드 수납 및 납부에 필요한 일괄업무 지원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5. 수탁업체 : 슈어엠주식회사

1) 위탁업무 내용 :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업무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6. 수탁업체 : Intercom, Inc.

1) 위탁업무 내용 : 홈버튼 홈페이지 및 홈버튼 서비스 페이지 고객상담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시 까지이며, 이용 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 3자에게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재가입 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계약이 종료한 날로부터 3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통계·학술·연구 목적

가. 수집항목 : 비식별화, 익명화 작업을 거친 정보 보유 (준영구)

나. 근거법률 : 개인정보보호법

2)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

가. 수집항목 : IP 등 로그기록 (3개월)

나. 근거법률 : 통신비밀보호법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확인

가. 수집항목 : 이용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3년)

나. 근거법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확인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확인

가. 수집항목 : 이용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5년)

나. 근거법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5) 전자금융거래기록 확인

가. 수집항목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나. 근거법률 : 전자금융거래법

6)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확인

가. 수집항목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나. 근거법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2.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는 2항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4. 계좌정보 등록 후 30일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계좌정보는 비활성화 될 수 있으며, “회원”이 직접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계약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한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만 14세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 변경”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사전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2. 쿠키의 사용목적

1) “이용자”가 동일한 정보를 반복하여 입력할 필요를 제거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웹사이트에 로그인해 있는 동안 개인화된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하여 컴퓨터에 “이용자”의 선택 사항 및 기타 정보를 저장하는데 쿠키를 사용합니다.

2)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 된 맞춤형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합니다.

3.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정보]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기로 선택한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다만 “이용자”는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 사용 등의 과정에서 타인에게 의도하지 않게 개인정보를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셔야 합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홈버튼”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홈버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되는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가. 성명 : 김태이

나. 소속 : 주식회사 링크하우스

다. 직위 : 대표

라. 전화 : 02-540-4677

마. 이메일 : teikim@linkhous.com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cyvervureau.polive.go.kr / 국번없이 182)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고지의무 및 유의사항)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회사”웹싸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 “이용자”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이트에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